여름의 하루

다이어트에 좋은 우엉차 효능 본문

꾸준한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은 우엉차 효능

여름하루 2020. 9. 3. 17:07

다이어트에 좋은 우엉차 효능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 알려지면서 시작된 우엉차의 인기가 시간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미스코리아 진 출신 이하늬는 “우엉차나 팥물을 즐겨 마신다”라며 따뜻한 차는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더욱 날씬한 몸매로 변신한 유이도 다이어트 비결로 우엉차를 꼽았습니다.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알칼리성 식품

우엉은 당질을 함유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각종 화학첨가물이 들어간 식품 섭취로 체질이 산성화 되어 있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식재료입니다. 우엉의 당질은 녹말이 아닌 이눌린이라는 알칼리성 식이섬유로 산성화 된 체질 외에 신장과 장 기능도 향상합니다. 우엉에는 단백질도 풍부한데 특히 필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 성분이 들어 있어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을 다스립니다. 또한 성장에 좋은 물질을 분비해 정신력과 체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어른뿐 아니라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습니다.

 

우엉을 차로 마시면 좋은 이유

한의학에서 약재를 만들 때 구증구포 하는 이유는 찌거나 말리는 등의 법제 과정을 거치면서 원재료의 빈약한 부분은 채우고 넘치는 부분을 줄여 보완해주기 때문이다. 날것 상태의 우엉 성분도 훌륭하지만 볶으면 약재의 효능이 높아지므로 우엉차로 즐기면 항산화 작용, 면역력 상승, 혈압 저하 효과가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몸속 지방과 콜레스테롤 제거

우엉차를 꾸준히 마시면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되어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엉차의 ''계명 활성 작용' 때문으로 그 중심에는 사포닌 성분이 있습니다. 우엉 껍질에 있는 사포닌은 물에 녹으면 비누처럼 미세한 거품이 생기는데, 이 거품은 체내에서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에 달라붙어 살균, 분해, 배설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살이 찌는 요인인 몸속 콜레스테롤과 지방 배출은 다이어트로 연결되고 꾸준한 섭취는 요요현상을 막아준다. 우엉에 들어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인 리그닌도 혈중 콜레스테롤과 지방 제거를 돕는 성분으로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같은 질환 예방과도 연관된고합니다.

 

 

몸의 면역력 증진 효과

땅속에 묻혀 있는 우엉은 온갖 세균으로부터 공격에 맞서기 위해 항균,방충 작용과 상처 치유 작용을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 이 성분은 몸속에서도 작용해 겨울철 걸리기 쉬운 감기나 독감 바이러스가 침입하는 것을 막아준다. 예방만이 아닌 감기나 독감에 걸렸을 때 상처 치유 작용으로 빠른 회복을 돕는다.

 

 

피부를 되살리고 노화 방지를 도와줌

지저분한 모공과 피지는 기름 즉 지방 때문입니다. 우엉차의 사포닌이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씻어내면 유분의 원인이 되는 지방이 제거되어 피지의 과잉 분비를 억제합니다. 결국 모공에 쌓인 기름기가 줄어 모공이 작아지고 피부 결이 고와집니다. 또한 사포닌의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가 줄어들고 상처를 치유하는 작용으로 재생력이 높아져 노화의 진행을 억제합니다.

 

 

혈액순환을 도와 냉증을 개선을 도움

우엉차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속부터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겨울철이 되면 손발 냉증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는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이 좋지 않아 생기는 증상입니다. 우엉차는 몸을 차갑게 하는 카페인이 없으며, 피를 응고시키는 혈소판의 기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손발 구석구석까지 혈액이 잘 돌게 합니다.

 

Comments